패치노트

10월 17일(화) 패치 내역 상세 안내(수정)

뮤오리진3 914 2023.10.17 12:30


안녕하세요. 시작과 영광의 그 이름 

THE PRIME MMORPG, 뮤오리진3 입니다.


10월 17일(화) 패치 사항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신규 콘텐츠

1. 신규 전직 '윈드소서러'

- 소환술사 신규 전직 '윈드소서러'가 추가되었습니다.

- 윈드소서러는 바람 속성 및 마법 피해 대미지 타입을 가진 딜러 입니다.

- 스킬을 사용해 윈드 버블을 충전할 수 있으며, 윈드 버블을 모두 충전하면 강력한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콘텐츠 '별자리'

- 신규 콘텐츠 '별자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MI 50Lv 달성 및 가이드 퀘스트 완료 시 [메뉴 > 별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별자리에는 총 12개의 별자리 석상이 있으며 우수, 완벽, 전설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 '별조각'을 사용하여 별자리 석상의 '제련'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제련 횟수는 별자리 석상의 등급에 따라 상이합니다.

- 제련을 모두 진행한 별자리 석상을 분해하면 '별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별의 정수로 별자리 '기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콘텐츠 '오라 보스'

- 신규 콘텐츠 '오라 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9환 1Lv 달성 및 어비스 오픈 시 [신화 > 한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비스 기간 동안 매일 12:00, 15:30, 19:30에 출현합니다.

- 보상은 오라 보스에게 입힌 피해 순위에 따라 우편으로 지급되며 1일 1회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오라 '신역 오라'

- 신규 오라 '신역 오라'가 추가되었습니다.

- MI 1Lv 달성 시 [메뉴 > 오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아이템 '오라 인장'을 사용하여 레벨업 할 수 있으며, '오라 결정', '오라 수정'을 사용하여 승급 및 돌파가 가능합니다.

- 최초 승급 시 오라 코스튬 [신역의 방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안내사항

1. 4차 서버 통합

- 총 5개 서버를 대상으로 한 4차 서버 통합이 진행되었습니다. 

- 통합 후에도 메인 서버가 아닌 캐릭터를 생성한 기존 서버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최초 서버 오픈 시와 동일하게 로랜 공성전 및 최강 길드 선발 대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새로운 여정] 이벤트 등 통합 서버 한정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2. 신규 서버

- 신규 서버 [라클리온02]이 오픈되었습니다.

- [라클리온02]는 서버 오픈 60일차(봉인 레벨 7환 100Lv)부터 시작하는 스피드 서버입니다.

- 서버 오픈 기념 전투력 레이스 및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최강 길드 선발 대회 이벤트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신규 이벤트

1. 스피드 점핑 이벤트

- '스피드 점핑북'을 사용하여 6환까지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스피드 점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1~5환을 달성할 때마다 달성 레벨에 맞는 점핑북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6환 40Lv과 6환 80Lv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누구보다 빠르게 6환까지 레벨업! 스피드 점핑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2. 고대 유적 이벤트

- 이벤트 기간 내 획득 가능한 '봄날의 낫'으로 유적을 탐색하여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유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보물을 찾아라! 고대 유적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3. 윈드소서러 업데이트 기념 접속 유지 이벤트

- 일정 시간 접속만 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유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동안 [패키지 > SHOP > 이벤트]에서 '소서러의 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지배하는자! 윈드소서러 업데이트 기념 접속 유지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4.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상점 

-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구성의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벤트 상점이 오픈되었습니다.

▶ 풍성한 아이템이 한가득! 윈드소서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상점 안내 [바로가기/클릭]


5. 업데이트 기념 출석체크 웹이벤트

- 출석만 해도 배지 [뮤법사]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체크 웹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100Lv 달성 후 [화면 상단 > 더보기 > 웹이벤트] 에서 일일 출석 체크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출석하고 배지 [뮤법사] 받아가세요! 10월 업데이트 출석체크 웹이벤트! [바로가기/클릭]


6. 커뮤니티 퀴즈 이벤트

- 윈드소서러 업데이트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해주신 모든 용사님께 보상이 지급됩니다.

▶ 윈드소서러 업데이트 기념! 윈.잘.알 Quiz! [바로가기/클릭]


7.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2] 전투력 레이스

-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전투력 레이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종료 시점 기준 [라클리온02]서버 전투력 상위 30명의 용사님들께 보상이 지급됩니다. 

▶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2] 오픈 기념! 전투력 레이스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클릭]


8.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2] 오픈 기념 핫타임 이벤트

- 신규 서버 용사님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매일  접속 시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2] 오픈 기념 핫타임 이벤트 안내 (10/18~10/24) [바로가기/클릭]


9. [통합 서버 한정] 서버 통합 핫타임 이벤트 

- 이벤트 일시에 접속만 하면 외형 변경권을 포함한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통합 서버 한정] 새로운 만남을 준비하세요! 서버 통합 핫타임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 수정 및 개선사항

- 오라의 흔적 및 오라의 파편 합성 레벨 제한이 50Lv로 변경되었습니다.

- 상점에서 일부 상품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내 오탈자 및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확인된 문제사항 

- 윈드소서러 '네뷸러 소환' 스킬 사용 시 '감금'이 아닌 '감속'효과가 발동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 신역 오라 레벨업 시 "소모 아이템 부족 시, 다이아 사용 추가 구매"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 그로우랜서 '기사도' 스킬 사용 및 버서커 '분노의 화신' 상태에서 수호펫 궁극기 사용이 불가한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3-10-18 추가 > 10/23 20:59 정상화)

- 윈드소서러가 '윈드 버블' 상태에서 일시적으로 수호펫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3-10-18 추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