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2월 20일(목) 패치 내역 상세 안내(수정)

뮤오리진3 605 2024.02.20 12:15


안녕하세요. 시작과 영광의 그 이름 

THE PRIME MMORPG, 뮤오리진3 입니다.


2월 20일(화) 패치 사항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신규 콘텐츠

1. 신규 콘텐츠 '신역 진영'

- 신규 콘텐츠 '신역 진영'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모드에 '진영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MI 1Lv 달성 및 신역 오픈 후 [신역 > 신역 진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역 진영은 '길드' 단위로 진행되며, 길드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신역 진영 생성 및 가입이 불가합니다.

- 매칭된 신역 그룹을 기준으로 전투력 상위 8개 길드의 길마/부길마는 신역 진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길드의 길마/부길마는 생성된 신역 진영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역 진영에 가입한 경우 매일 2회 진영 영지에서 '기도'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역 > 신역 진영 > 진영 퀘스트]에서 매일 05시 초기화되는 개인 퀘스트와 매주 일요일 05시 초기화되는 단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개인 퀘스트 완료 시 '신역 명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 > 어비스 상점 > 신역 명성]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단체 퀘스트는 진영에 속한 구성원 모두와 완료 횟수를 공유하며, 완료 시 '행운 수정'과 '보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물 포인트'는 퀘스트 완료 즉시 누적되며 퀘스트 별 최대 수령 횟수를 초과하여 누적되지 않습니다.

- 일요일 19:35~23:59에 '행운 수정'을 소모하여 '진영 뽑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행운 수정은 월요일 05시에 자동으로 회수되며 우편을 통해 젠으로 교환 지급됩니다.


2. 신규 콘텐츠 '진영 쟁탈전'

- 매주 금요일 18시부터 토요일 18시까지 '진영 쟁탈전'이 진행됩니다.

- 소속 진영의 거점은 '방어'하고 매칭된 상대 진영의 거점을 '공격'하여 '점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진영 등급은 S / A / B / C 등급 4개로 구분되며, 등급 확정 이후 진영 관리자는 진영 구성원을 '거점'으로 파견할 수 있습니다.

- 공격측 진영은 거점에 파견된 방어측 진영 구성원의 AI와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 방어측 처치 시 공격측은 점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을 초과하거나 

  진영 쟁탈전 종료 이후 방어측을 처치했을 경우 공격측의 패배로 간주됩니다.

- '점령 포인트'가 높은 진영이 진영 쟁탈전에서 승리하게 되며, 양측 진영의 점령 포인트가 동점일 경우 빠르게 해당 포인트를 달성한 진영이 승리합니다.

- 진영 쟁탈전 보상은 이벤트 종료 이후 게임 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3. 신규 콘텐츠 '수호펫 유물'

- 신규 콘텐츠 '수호펫 유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호펫 '운명' 및 '도감'에 '수호펫 유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MI 1Lv 달성 및 서브 퀘스트 완료 시 [메뉴 > 수호펫 > 유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등급 이상의 수호펫부터 전용 수호펫 유물을 보유합니다. 

- 수호펫 유물 및 수호펫 유물 조각은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뽑기 > 수호펫 유물]에서 '수호펫 유물 열쇠'를 소모하여 수호펫 유물 뽑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호펫 유물·조각 또는 수호펫 유물 만능 조각을 사용하여 수호펫 유물의 승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호펫 유물 승급 시 수호펫 유물 옵션이 상승합니다.

- '신역 카드' 활성화 시 매일 수호펫 유물 열쇠 1개를 추가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콘텐츠 '수호펫 공명'

- 신화 등급 수호펫과 해당 수호펫의 수호펫 유물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명' 조합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공명' 조합이 활성화되면 신화 등급의 수호펫과 수호펫 유물의 별등급에 따라 '돌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돌파 시 돌파 옵션이 상승하며, 일정 돌파 레벨에 도달할 경우 '공명 레벨'의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공명 레벨 레벨업 시 공명 옵션이 증가합니다.



• 주요 안내사항

1. 클래스 밸런스 패치

- 각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일부 스킬이 수정되었습니다.

- 상세한 내용은 하단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2월 20일(화) 클래스 밸런스 패치 내역 상세 안내 [바로가기/클릭]


2. 신규 서버

- 신규 서버 [라클리온03]이 오픈되었습니다.

- [라클리온03]는 서버 오픈 139일차(봉인 레벨 8환 100Lv)부터 시작하는 스피드 서버입니다.

- 스피드 점핑 이벤트 종료일(2024-03-21)에 봉인 레벨이 해제되어 9환으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 서버 오픈 기념 전투력 레이스 및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최강 길드 선발 대회 이벤트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신규 이벤트

1. 스피드 점핑 이벤트

- '스피드 점핑북'을 사용하여 8환까지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스피드 점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1~7환을 달성할 때마다 달성 레벨에 맞는 점핑북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8환 40Lv과 8환 80Lv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누구보다 빠르게 7환 100Lv까지 레벨업! 스피드 점핑 이벤트 시즌2 안내 [바로가기/클릭]


2. 특별 리워드 이벤트

-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결제 금액 달성 시 골드다이아와 대천사 조각 선택 상자를 지급해 드리는 리워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2주년 기념] 특별 리워드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3. 고대 유적 이벤트

- 이벤트 기간 내 획득 가능한 '황금 삽'으로 유적을 탐색하여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고대 유적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2주년 기념] 보물을 찾아라! 고대 유적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4. 2주년 기념 이벤트 상점 

- 뮤오리진3의 2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벤트 상점이 오픈되었습니다.

▶ [2주년 기념] 풍성한 아이템이 한가득! 2주년 기념 이벤트 상점 안내 [바로가기/클릭]


5. 2주년 감사상자 이벤트

- 특별한 2주년 호칭을 얻을 수 있는 감사상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동안 [패키지 > SHOP > 이벤트]에서 2주년 감사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주년 기념] 용사님께 드리는 감사의 마음! 2주년 감사 상자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6. 2주년 기념 핫타임 이벤트

- 이벤트 일시에 접속만 하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2주년 기념] 2주년 맞이 핫타임 이벤트 안내(2/20~2/26) [바로가기/클릭]


7. 커뮤니티 퀴즈 이벤트

- 뮤오리진3의 2주년을 맞이하여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해주신 모든 용사님께 보상이 지급됩니다.

▶ [2주년 기념] 다함께 2주년을 축하해요! 2주년 기념 Quiz! [바로가기/클릭]


8.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3] 전투력 레이스

-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전투력 레이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종료 시점 기준 [라클리온03]서버 전투력 상위 30명의 용사님들께 보상이 지급됩니다. 

▶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3] 오픈 기념! 전투력 레이스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클릭]


9.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3] 오픈 기념 핫타임 이벤트

- 신규 서버 용사님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매일  접속 시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스피드 서버 [라클리온03] 오픈 기념 핫타임 이벤트 안내 (2/21~2/27) [바로가기/클릭]



• 수정 및 개선사항

- 전투 상황에 따른 스킬, 보석, 원소보석 등의 설정을 일괄 변경할 수 있는 '전투 배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옷장, 탈것 창고, 호칭 등 일부 콘텐츠의 '알림 제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모든 슬롯에 아이템을 장착 중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마혼 수호 설정 시 이미 출전 중인 '출전 마혼 숨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계급 '신령,' '성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정석 상점에 탈것 '드래곤 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출전 중인 수호펫의 '빠른 레벨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뉴 > 합성]에 희귀 및 영웅 보석을 합성하여 랜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용광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분해 버튼 선택 시 '아이템 배열'이 기존 인벤 내 아이템 배열과 다르게 무작위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벤 최대 공간이 170칸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게임 내 오탈자 및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확인된 문제사항 

 - 일부 기기에서 [수호펫 > 운명] 페이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 [수호펫 > 운명]에서 '유물' 탭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4-02-20 18:58 정상화)

- 기존에 달성한 일부 '업적'이 '미달성' 상태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미달성 상태로 노출되는 업적은 조건 재달성 시 이전에 달성했던 업적이 모두 '달성' 상태로 변경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게임 내 '더보기' 아이콘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4-02-20 18:58 정상화)

- 채팅 내 '어비스' 탭 선택 시 비정상적인 텍스트가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4-02-21 21:11 정상화)

- 신역 지역에서 '어비스 보스' 탭 선택 시 (흑)쿤둔이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보스는 처치가 불가능한 점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극기 '철벽'이 궁극기 도감 및 합성 목록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4-02-20 19:40 추가 > 2024-02-28 02:05 정상화)

- '수호펫 만능 조각'이 '유물 만능 조각'으로 표기된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024-02-23 17:41 추가 > 2024-02-28 02:05 정상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