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3월 21일(목) 패치 내역 상세 안내(수정)

뮤오리진3 627 2024.03.21 14:00


안녕하세요. 시작과 영광의 그 이름 

THE PRIME MMORPG, 뮤오리진3 입니다.


3월 21일(목) 패치 사항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신규 콘텐츠

1. 신규 수호펫 '아테나' 추가

- 신규 SSS 수호펫 [아테나]가 추가되었습니다.

- 7환 1Lv부터 수호펫 뽑기에서 [아테나-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수호펫 추가로 인해 수호펫 관련 확률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2. 신규 수호펫 유물 '지혜의 지팡이' 추가

- 신규 SSS 수호펫 유물 [지혜의 지팡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MI 1Lv부터 수호펫 유물 뽑기에서 [지혜의 지팡이-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수호펫 유물 추가로 인해 수호펫 유물 관련 확률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3. 신규 견장 '세인트' 추가

- 신규 견장 '세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MI 1Lv 달성 및 서브 퀘스트 완료 시 [메뉴 > 견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인트 견장에 '흔적II'을 장착할 수 있으며, 신역 보스에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정제 불가)

- 견장 활성화 및 유일 등급의 특정 흔적 세트 옵션을 활성화하면 '흔적 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흔적 인장' 은 PVP 전투 시 확률적으로 발동되며 상대의 '일반 피해'로부터 저항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코스튬 '환혼 세트'

- 신규 대천사 코스튬 [환혼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8환 1Lv부터 코스튬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안내사항

1. 5차 서버 통합

- 총 21개 서버를 대상으로 한 5차 서버 통합이 진행되었습니다. 

- 통합 후에도 메인 서버가 아닌 캐릭터를 생성한 기존 서버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최초 서버 오픈 시와 동일하게 로랜 공성전 및 최강 길드 선발 대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새로운 여정] 이벤트 등 통합 서버 한정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2. 확률 정보 공개

- 게임 내 확률형 콘텐츠 및 아이템에 대한 확률 정보 안내 경로가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가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확률 정보 안내 [바로가기/클릭]



• 신규 이벤트

1.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상점 

-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특별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벤트 상점이 오픈되었습니다.

▶ 풍성한 아이템이 한가득! 아테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상점 안내 [바로가기/클릭]


2. 업데이트 기념 접속 유지 이벤트

- 일정 시간 접속만 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유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동안 [패키지 > SHOP > 이벤트]에서 '봄맞이 책가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지배하는 자! 3월 업데이트 기념 접속 유지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3. 새학기 맞이 출석체크 웹이벤트

-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체크 웹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100Lv 달성 후 [화면 상단 > 더보기 > 웹이벤트] 에서 일일 출석 체크를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출석하고 배지 [탕후루] 받아가세요! 새학기 맞이 출석체크 웹이벤트! [바로가기/클릭]


4. [통합 서버 한정] 서버 통합 핫타임 이벤트 

- 이벤트 일시에 접속만 하면 외형 변경권을 포함한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통합 서버 한정] 새로운 만남을 준비하세요! 서버 통합 핫타임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 수정 및 개선사항

- 마정석 상점에서 '투명망토'와 '데빌 스톤'이 제거되었습니다.

- 완벽 회수 기능이 임시 제거되었습니다.

- 클래스 최강자전 응원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초급 용광로 팩' 및 '중급 용광로 팩' 보상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비밀 훈련 소탕 비용이 '50 블루다이아'에서 '무료'로 변경되었습니다.

- 클래스 최강자전 예선전 포인트 랭킹 보상 중 일부 미오픈 콘텐츠 아이템이 제거되었습니다.

- 게임 내 오탈자 및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확인된 문제사항 

- [견장 > ?] 내 콘텐츠 설명에서 견장의 초기 저항 횟수가 일괄 50으로 표기된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3/21 22:45 정상화)

  블러드 견장의 초기 횟수는 50, 세인트 견장의 초기 횟수는 40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무료 회수를 완료한 이후에도 레드닷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 세인트 견장의 태양 4세트 옵션 효과 중 '세인트 견장의 저항 횟수 25회 증가'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21 22:45 정상화)

- 세인트 견장의 '흔적 인장'이 캐릭터 생명 게이지 하단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21 22:45 정상화)

- 흔적II의 일부 옵션 등급 색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21 22:45 정상화)

  (ex. 희귀 등급 땅 원소 저항 90 옵션이 전설 MAX등급 땅 원소 저항 90으로 노출)

- 세인트 견장의 흔적 옵션이 캐릭터 옵션 탭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21 20:50 추가 > 3/22 18:13 정상화)

- 일부 캐릭터에 견장 코스튬 [세인트]가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22 17:05 추가 > 3/22 18:13 정상화)

- 유일(전설) 등급의 흔적II 아이템이 거래소에 등록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25 11:25 추가 > 3/27 20:08 정상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