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11월 20일(목) 클래스 밸런스 패치 내역 상세 안내
뮤오리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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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0 12:30

안녕하세요. 시작과 영광의 그 이름
THE PRIME MMORPG, 뮤오리진3 입니다.
11월 20일(목)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위한
일부 스킬 변경 패치 사항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클래스 | 전직 유형 | 스킬 명 | 변경 전 | 변경 후 |
| 흑기사 | 버서커 | [패시브] 배수의 진 | 불꽃 낙인된 목표를 매번 공격 시 공격속도 및 공격증가 5% 상승 (최대 35% - 40% - 45% - 50% 상승) | 불꽃 낙인된 목표를 매번 공격 시 공격속도 및 공격증가 10% 상승 (최대 40% - 60% - 80% - 100% 상승) |
| [패시브] 돌진 진화 | 스킬 시전 후 최대 생명 15%의 보호막을 획득 | 스킬 시전 후 최대 생명 25%의 보호막을 획득 | ||
| [패시브] 반격 | 목표 현재 생명 1% - 2% - 3% - 4% - 5%의 피해 발생, 동시에 손실된 생명의 1% - 2% - 3% - 4% - 5%를 회복 | 목표 최대 생명 2% - 3% - 4% - 6% - 8%의 피해 발생, 동시에 최대 생명의 1% - 2% - 3% - 4% - 5%를 회복 | ||
| 격투가 | [패시브] 강인한 신체 | - | 생명 회복 효과 제거 | |
| [패시브] 전술타격 | 최대 생명의 4% - 8% - 12% 보호막 생성 (80%의 피해 흡수 가능) | 최대 생명의 4% - 6% - 8% 보호막 생성 (50%의 피해 흡수 가능) | ||
| [패시브] 집중 | PVP 피해 감소, PVP 피해 증폭 5% - 10% - 15% - 20% | PVP 피해 감소, PVP 피해 증폭 20% - 30% - 40% - 50% | ||
| [패시브] 전술타격III | 스킬이 대치 상태인 적 명중 시, 본인 스킬 피해 증폭 및 스킬 피해 저항 8% - 16% - 24% - 32% - 40% 증가, 20% 확률로 받은 피해 면역, 10초 지속, 쿨타임 5초 | 본인 스킬 피해 증폭 및 스킬 피해 저항 10% - 20% - 40% - 60% - 80% 증가, 5% 확률로 받은 피해 면역, 10초 지속, 쿨타임 15초 | ||
| [패시브] 대치 | 대치 1개마다 치료 증가 및 스킬 피해 증폭 2.5% - 5% - 7.5%씩 감소 | 대치 1개마다 치료 증가, 스킬 피해 증폭 및 스킬 피해 저항 2% - 3% - 4%씩 감소 | ||
| [패시브] 철골 | - | (신규 효과) 시전 시 최대 생명 4% 회복 | ||
| 마검사 | 소드마스터 | [패시브] 잔혹의 휘장 | 마신 상태의 목표 공격 시 10% 확률로 스킬 피해 50% 부여 | 마신 상태의 목표 공격 시 10% 확률로 스킬 피해 150% 부여 |
| [패시브] 영혼 갈취 | 검혼으로 목표에게 대미지를 주면 확률로 2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 검혼으로 목표에게 대미지를 주면 확률로 3초 동안 공포 효과 부여, 동시에 목표의 최종 피해 감소 30% 감소 | ||
| [패시브] 호령-진화Ⅲ | 호령 후 엑설런트 증폭 및 추가타 증폭 15% 획득 | 호령 후 엑설런트 증폭 및 추가타 증폭 40% 획득 | ||
| 소환술사 | 망령술사 | [패시브] 망령 제압 | 망령을 소환해 목표 지역에 제압 진행, 5초 지속, 1초마다 150%의 피해 발생, 1초 간 제압 효과 부여 | 망령을 소환해 목표 지역에 제압 진행, 8초 지속, 1초마다 150%의 피해 발생, 2초 간 제압 효과 부여 |
| [패시브] 표백II | 4개 중첩 가능 | 10개 중첩 가능 | ||
| [패시브] 표백 | 주변 10m 이내의 방황 상태인 적이 1명 있을 때마다, 본인 최종 피해 증가 및 최종 피해 감소 10%씩 증가 | 주변 10m 이내의 방황 상태인 적이 1명 있을 때마다, 본인 스킬 피해 증폭 및 스킬 피해 저항 10%씩 증가 | ||
| [패시브] 장송 | 쿨타임 4초 | 쿨타임 8초 | ||
| [패시브] 소외 | 최대 생명 10% 회복 | 최대 생명 5% 회복; 피해의 100% 보호막 흡수 | ||
| [패시브] 공포의 지배자II | 공포 상태가 아닌 적에게 피해를 준 경우, 20% 확률로 3초 간 공포 및 5% - 7.5% - 10% - 12.5% - 15%의 상처 부여 | 공포 상태가 아닌 적에게 피해를 준 경우, 20% 확률로 2초 간 공포 및 5% - 6.25% - 7.5% - 8.75% - 10%의 상처 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