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현재 발생하고 있는 버그(?) 문제점 테스트 중간확인

쑨멍z @엘베란드04 665 2023.12.03 16:33

어제 글을 올렸다가 몇가지 더 확인하고 올리려고 글을 내리고 다시 올립니다.

마찬가지로 이 오류가 의도된 업데이트 인지 알수는 없습니다. 소환 / 용병 업데이트 후 에 발생한 문제인 것은 확실하지만

웹젠에서는 이걸 인정할지 모르겠네요. 이게 의도된 업데이트라면 중간에 뭔가 빠졌거나, 아님 중국과 다른 업데이트로 인해 

시스템이 꼬인건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아래 시험내용은 초고투들이 가지고 있는 옵션 명중, 회피, 대천사코스큠 등을 여러번 테스트 한 결과입니다. 

동영상은 아직 더 시험하고 올릴 예정이지만, 글을 먼저 올린 이유는 다른 유저분들도 저와 같은 조건, 혹은 좀 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같이 알아보** 하는 마음으로 일단 올립니다.


1) 명중 : 170대 명중을 가진 쓔멍 케릭을 120, 100, 80으로 내리고 내 케릭 (쑨멍)을 타격하는 방식으로 시험

   - 용병    착용  : 명중에 상관없이 회피도 안 뜨고, 엄청난 딜이 계속 들어옴. 반격대미지 안뜸

   - 용병 미착용 : 명중이 낮은 수치에서 회피가 뜨기 시작, 반격데미지 뜨기 시작


2) 회피 : 110대에서 80대, 70대까지 내리고 시험

   - 용병 착용 : 회피 수치와 무관하게 딜 계속 들어옴

   - 용병 미착용 : 회피 110대의 케릭을 명중 90대의 케릭이 치기 시작하면 회피가 뜨기 시작


3) 평타데미지 시험 결과 (2,000만차이 케릭과 시험)

   - 용병 착용 : 엄청난 딜이 계속 들어오며 2,000만대 투력차이가 무색하게 일정시간 후 사망

   - 용병 미착용 : 딜이 잘 안들어고 오랜 시간 때려도 사망하지 않음

   - 소환 이전에는 평타 딜이 거의 들어오지 않았으면 소환 출시 이후 딜이 들어오기 시작하더니 용병나오고 평타가 폭딜이 되어버림


4) 이외 대천사 코스튬 및 장비 미착용 시험

  - 용병 착용 : 대천사 코스튬을 착용하나 착용하지 않으나 엄청난 딜이 계속 들어옴

  - 용병 미착용 : 대천사 코스튬&장비 착용시 딜이 덜 들어옴


결과적으로 신규소환사 출시 후  소환사 케릭이 문제가 아니라 전 직업 공통 명중, 회피 수치가 하락된게 맞습니다.

명중 / 회피 차이가 보통 20이상 차이나면 회피가 나던 시스템이였는데, 이게 소환 패치후 회피가 뜨지 않습니다.


두번째로 용병 출시 후 대천사 코스큠 포함 명중, 회피 모든 방어 옵션이 무력화됩니다. 용병착용 전, 후 차이가 엄청나고

실제로 초고투와 고투의 경계를 붕괴시킬 정도의 차이를 보입니다. (확실한 데이터를 알수 없어 추정)


6,000만대 케릭은 용병 미착용, 5,000만대 케릭을 용병착용으로 싸워보시면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시험해 보세요.


이건 소환 문제가 아니라 전 직업 공통입니다.


어제 얘기했지만, 이게 순번에 의한 의도된 패치라면 중간에 뭔가 빠진겁니다. 아님 버그나 오류겠죠..


만약 이 상태가 의도된 패치라면  초고투의 경계가 무너집니다. 당연히 중고투는 겜하기 너무 좋아지고, 초고투는 자괴감이 들겁니다.


웹젠은 이걸 의도한걸까요?????..


제 생각에는 이건 용병/소환 패치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절대 해결 되지 않을 문제로 보입니다.



댓글

0/400
  • 악동버티 @아틀란스08 2023.12.04 19:27

  • 쑨멍z @엘베란드04 2023.12.04 20:39

  • GM리아먼 2023.12.04 10:35

    안녕하세요. 용사님!
    공식 커뮤니티 지킴이, GM리아먼 입니다.

    게임 내 다양한 `옵션`의 미적용과 관련하여
    다시 한번 소중한 게시물을 남겨주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우선, 바쁘신 상황 속 용사님의 시간을 할애하여
    여러 차례 테스트 진행 후 결과를 공유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 GM리아먼 2023.12.04 10:35

    제보해주신 부분과 관련하여 공지사항을 등록하게 되었으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꾸준한 확인 작업을 통해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게시물 끝에 남겨주신 대로, `전투력`의 차이를
    과도하게 해치는 밸런스는 조정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뮤오리진3이 되겠습니다.

  • GM리아먼 2023.12.04 10:35

    혹시나 다른 궁금하신 점이나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공식 커뮤니티나 1:1 문의를 통해 찾아주신다면
    정성을 담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삘곰 @데비아스10 2023.12.03 19:50

    의도한거라면 책임을 져야겠죠.. 수고하십니다

  • 작성자 쑨멍z @엘베란드04 2023.12.04 08:53

    이걸 해야된다니 슬프네요 ㅠ.ㅠ

  • 박극풍 @아틀란스01 2023.12.03 19:20

    용병이 문제였군영.. 이럴줄 알았으믄 돈쓰지 말고 용병 현질이나 한 천만원 할걸 ㅋㅋㅋㅋㅋ 결국 용병으로 돈 뽑을라고 이 ** 맹근거 아입니까 ㅋㅋㅋㅋㅋㅋ 아직 용병 나올때가 아닌데 클라이언트까지 건너뛰믄서 ㅋㅋ

  • 작성자 쑨멍z @엘베란드04 2023.12.04 08:52

    근데 용병 8개 아무거나 다 끼면 비슷해요 ㅋㅋㅋ.. 이게 문제 영웅 8개 끼나, 전설끼나, 신화 끼나.. 테스트해보니 다 비슷

    용병 착용했나 안했나 차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