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게임] 클래스 변경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알고싶어요.

GM리아먼 4089 2022.05.12 17:30

클래스 변경은 4환 1레벨 달성 이후 '클래스 변경 카드'를 소모하여 

로랜시아에 위치한 NPC 클래스 변경 신관을 통해 변경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세부 사항은 게임 내 로랜시아 클래스 변경 신관 NPC를 통해 

[클래스 변경 > 대상 클래스 선택 > 전직 선택]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 세부 사항 안내

[캐릭터]

- 클래스 변경 시 스탯은 자동 리셋 및 재분배됩니다. (레벨, 전직 등은 유지)

- 변경 클래스의 기본 커스터마이징이 적용되며, 자동으로 지급되는 [외형 변경권]x1으로 커스터마이징 변경 가능합니다.


[스킬]

- 습득한 액티브 스킬은 상응하는 스킬로 교체됩니다. (단, 스킬 레벨은 초기화되며, 스킬 레벨업 비용은 반환됨)

- 습득한 스킬 소켓은 상응하는 스킬 소켓으로 교체됩니다. (소켓 레벨은 유지됨)

- 모든 패시브 스킬은 초기화됩니다. (단, 스킬 레벨업 비용은 반환됨)

- 특성 스킬의 레벨은 유지됩니다. (단, 특성 분배는 초기화됨)


[장비]

- 유일 등급 이상의 귀속 혹은 장착 중인 장비는 변경 클래스에 상응하는 장비로 교체됩니다. 

- 강화, 승급, 정제, 세트 수식어, 정련, 장착중인 보석은 유지됩니다.

- 장착한 대천사 장비는 변경 클래스에 상응하는 대천사 장비로 교체됩니다. (승급은 유지)


[원소 보석]

- 장착한 전설 등급 이상인 원소 공격 및 원소 저항 감소 유형의 원소 보석은 변경 클래스의 추천 원소 유형으로 교체됩니다. 

  (단, 강화는 유지, 체크 취소 시 교체하지 않고 유지됨)


[날개]

- 변경 클래스의 상응하는 날개로 교체됩니다. (날개 강화, 진화, 깃털은 유지)


[아티팩트]

- 활성화된 아티팩트 부품의 승급 및 등급은 유지됩니다.

- 전설 등급 이상인 현재 클래스의 아티팩트 부품 아이템은 변경 클래스에 상응하는 아이템으로 교체됩니다.


[코스튬]

- 변경 클래스에 상응하는 코스튬으로 교체됩니다. (기간 및 승급 정보 등은 유지)


[기타]

- 탈것, 창세록, 수호펫, 룬, 신성 방패, 길드 스킬 등의 콘텐츠는 모두 유지됨


※ 주의 사항

1. 거래소에 등록 및 예약 구매 혹은 미수령한 우편(아이템), 대천사 뽑기 창고 아이템이 있는 경우 클래스 변경이 불가합니다.

2. 경매장에 경매 중인 아이템이 있는 경우 클래스 변경 시 아이템 소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매 아이템을 확인 바랍니다.)

3. 인벤 내 스킬북, 스킬 소켓은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클래스 아이템으로 변경되지 않음)

4. 인벤 내 15개 이상의 여유 슬롯이 있어야 하오니 클래스 변경 전 인벤을 정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클래스 변경 후 스킬 초기화, 클래스 간의 밸런스 등의 이유로 전투력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변경 후에는 스킬 레벨업, 특성 분배, 코스튬 세트 효과 오픈 등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흑기사, 마검사(검) 무기: 마검사(마)로 클래스 변경 시 보유 중인 귀속, 전설 등급 이상의 흑기사, 마검사(검) 무기는 흑마법사, 마검사(마) 무기로 교체되며 강화, 승급, 정제, 세트 수식어, 정련, 장착 중인 보석은 유지됩니다. 흑기사, 마검사(검)의 대천사 무기는 자동으로 흑마법사, 마검사(마)의 대천사 무기로 교체되며, 승급 데이터는 유지됩니다.

7.  클래스 변경 후 거래소에 등록 및 예약 구매 혹은 미수령한 우편(아이템) 내 흑기사, 마검사(검) 무기는 교체되지 않습니다. 

   (희귀, 영웅 등급의 무기도 미교체)

8. 클래스 변경 후 자동으로 게임 접속이 종료되며, 재로그인하여 게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9. 클래스 변경 후 7일간 다른 클래스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