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비 강화 안내사항
1) 시스템 안내
- 장비 강화 시 <표1>의 확률에 따라 강화가 성공 또는 실패합니다.
- 목표 강화 레벨 8강부터 강화에 실패할 경우 장비 레벨이 하락합니다.
- 수호보석을 보호재료로 사용하면 강화에 실패해도 레벨이 하락하지 않습니다.
■ 강화 확률 안내
현재 강화 레벨 | 목표 강화 레벨 | 성공 확률 |
0 | 1 | 100.0000% |
1 | 2 | 100.0000% |
2 | 3 | 100.0000% |
3 | 4 | 100.0000% |
4 | 5 | 100.0000% |
5 | 6 | 100.0000% |
6 | 7 | 100.0000% |
7 | 8 | 50.0000% |
8 | 9 | 50.0000% |
9 | 10 | 50.0000% |
10 | 11 | 35.0000% |
11 | 12 | 25.0000% |
12 | 13 | 15.0000% |
13 | 14 | 15.0000% |
14 | 15 | 10.0000% |
<표1> 캐릭터 장비 강화 확률
■ 장비 강화에 따른 옵션 증가
강화 레벨 | 공격력 | 기본 공격 |
0 | 0 | 0% |
1 | 20 | 5% |
2 | 40 | 10% |
3 | 60 | 15% |
4 | 80 | 20% |
5 | 100 | 25% |
6 | 120 | 30% |
7 | 140 | 40% |
8 | 160 | 50% |
9 | 180 | 65% |
10 | 200 | 80% |
11 | 220 | 100% |
12 | 240 | 125% |
13 | 260 | 150% |
14 | 280 | 175% |
15 | 300 | 200% |
<표2> 강화 레벨에 따른 주무기/장신구 부위 옵션 증가
강화 레벨 | 방어력 | 기본 방어 | 공격력 | 기본 공격 |
0 | 0 | 0% | 0 | 0% |
1 | 12 | 5% | 20 | 5% |
2 | 24 | 10% | 40 | 10% |
3 | 36 | 15% | 60 | 15% |
4 | 48 | 20% | 80 | 20% |
5 | 60 | 25% | 100 | 25% |
6 | 72 | 30% | 120 | 30% |
7 | 84 | 40% | 140 | 40% |
8 | 96 | 50% | 160 | 50% |
9 | 108 | 65% | 180 | 65% |
10 | 120 | 80% | 200 | 80% |
11 | 132 | 100% | 220 | 100% |
12 | 144 | 125% | 240 | 125% |
13 | 156 | 150% | 260 | 150% |
14 | 168 | 175% | 280 | 175% |
15 | 180 | 200% | 300 | 200% |
<표3> 강화 레벨에 따른 보조무기 부위 옵션 증가
강화 레벨 | 방어력 | 최대 생명 | 기본 방어 | 기본 공격 |
0 | 0 | 0 | 0% | 0% |
1 | 12 | 500 | 5% | 5% |
2 | 24 | 1000 | 10% | 10% |
3 | 36 | 1500 | 15% | 15% |
4 | 48 | 2000 | 20% | 20% |
5 | 60 | 2500 | 25% | 25% |
6 | 72 | 3000 | 30% | 30% |
7 | 84 | 3500 | 40% | 40% |
8 | 96 | 4000 | 50% | 50% |
9 | 108 | 4500 | 65% | 65% |
10 | 120 | 5000 | 80% | 80% |
11 | 132 | 5500 | 100% | 100% |
12 | 144 | 6000 | 125% | 125% |
13 | 156 | 6500 | 150% | 150% |
14 | 168 | 7000 | 175% | 175% |
15 | 180 | 7500 | 200% | 200% |
<표4> 강화 레벨에 따른 방어구 부위 옵션 증가
※ 안내된 확률은 소수점 이하 특정 자리(최초로 0이 아닌 숫자가 나오는 자리보다 네 자리 이상 낮은 소수점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안내되고 있어 확률의 합이 100%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확률표는 변경사항이 있을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